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신록의 설악산4( 공룡능선-대청-천불동계곡)
    나의 산행기록 2022. 9. 5. 04:36

* 신록의 설악산 4 (공룡능선- 대청봉-천불동계곡)

- 날짜: 2022. 9. 1 (목)

- 코스: 소공원- 비선대-마등령- 공룡능선-대청봉-천불동계곡-소공원(25.9km, 17시간20분)

---------------------------------------------------------------------------------------------------------------------------------

8월이 지나기전 설악산을 찾기로 했으나 날씨관계로  이날을 택했다.

오색에서 오를땐 문제가 없었는데  설악동에서 오를때 헤드라이트가 방전되어 난감한 상황을 겪었던터라

헤드라이트를 2개를 준비했다.

공룡능선을 거쳐 대청봉을 찍고 설악동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잡았는데, 좀 힘들겠지만,

"내 남은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 오늘"을 택했다.  원점회귀시간은 늦을지언정, 오색에 도착해서, 설악주차장으로

이동해야하는 문제는 없으니 마음느긋하게 산행하리리 마음 먹었다.

지난번 산행때 등산앱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기에 이번에 다시 시도한다.

02:50 비선대에 도착하니 이미 문은 열려있고, 아무도없어, 몇명이나 지나갔는지 알수없다.

장군봉을 벗어나기전 2명에게 추월당한다(울산30대,서울60대)

마등령오르는 마지막 철계단길에서 일출을 본다. 구름에 해가번져,깨끗치는 않았으나, 볼만은 했다.

마등령3거리에서 아침을 해결했다. 먼저도착해있는 젊은 친구에게 인사하니 눈길도 안주고 휴대폰만 보며 대답한다.

나한봉을 지나면서 우측으로 바라보니 햇빛받은 용아장성이  아름다운 초록빛 자태를 뽐낸다.

오늘은 공룡이 처음이라는 이들이 많다.  킹콩바위에서도, 신선대에서도, 서울에서 왔다는 젊은 여성들에게

사진을 찍어줬다.  나중에 대청봉에서도...

희운각대피소에서 점심을 먹고 대청봉으로 향했다.  희운각에서 소청까지의 1.5km구간, 거리는 짧으나 결코 만만치

않다는 걸 아는지라  느긋하게 계단을 오른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등산앱을 켜면 바테리소모가 많다길래  예비바테리를 가져왔는데,  연결선에 문제가 있는지, 도무지 충전이 안된다.

결국 휴대폰 바테리가 방전되어  중청대피소에서 충전하느라 1시간30분 정도를 기다리는 동안, 헤드라이트도 충전했다.

그 바람에 대청봉에서의 하산이 늦어져 너무늦게  소공원에 도착했다. 등산앱 산길샘은 어느정도 친숙해졌다.

오늘 날씨는 아주 맑아, 전형적인 가을 날씨 같았다.

10시가 넘어 소공원 주차장에 도착하여 오늘의 산행을 마무리 했다.

오늘의 산행도  안전하게 지켜주신 주님께 감사드린다.끝

마등령오르는 마지막 철계단에서 바라본 일출, 구름위로 보이지만, 시간상 거의 수평선 일출로 보인다
    햇빛받아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공룡능선의 ;범봉릿지와 1275봉, 멀리 화채봉을 중심으로한 화채능선이 선명하다
    세존봉(좌)과 주변바위가 화채능선을 건너다 보고있다. 멀리 속초시내가 보인다.
    1275봉과 큰새봉 사이로 오늘가야할 대청봉이; 날 오라 손짓하고 있다
    범봉릿지의 위용을 본다. 화채봉이 노을로 인해 뚜렷하다
    마등령지나 우측에, 백담계곡방향으로 보이는 운해의 모습
    나한봉지나면서 우측으로 보이는 용아장성의 아름다운 자태, 멀리 좌측의 중청봉에서 뻗어내린 서북능선을 본다

좌로부터,공룡능선의 심장부 1275봉, 큰새봉 ,멀리 대청봉,중청봉에서 시작하는 서북능선, 소청에서 시작하는 용아장성의 위용을 본다

지나온 1275봉의 위용을 본다.

우측이 1275봉 , 바로 왼쪽바위와의 사이로 지나온 길이 보인다(갈색바윗길)
    킹콩바위 부근의 오밀조밀한 바위모습
    마등령너머; 황철봉이 있는;저항령

촛대바위또는 미사일바위라고도 부른다
    이름모를 바위들.... 강력본드로 붙여놓았나?
    노인봉(좌)와 주변봉우리들
    속초방향, 왼쪽에 달마봉, 다채로운 화채능선의 봉우리들이;공룡능선에 있는 나를 건너다보고있다
    화채능선이 품고있는 아름다운 암봉들, 천불동계곡을 이룬다.
    이름모를 바위의 오묘함을 본다
    바로아래에서 올려다본 신선대, 솜같은 구름을 찌르려한다
    설악산을 지키는 수문장 ,울산바위(좌측)와 달마봉(우측),, 바위의 오묘함에 넋을 잃는다.
    앞사진과 연결된다. 아무리 보아도 질리지 않는 절경이다
    공룡능선의 심장부(?) 주요봉우리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구름이 더욱 빛내주는 것 같다, 신선대전망대 아래부분에서
    신선대 전망대에서 본 공룡의 갈비뼈(?)
    서울에서 온 한 여성의 도움을 받아...

오늘 올라가야할 대청봉을 바라다 본다.; 중앙계곡이 그 유명한 죽음의 계곡이다. 아래왼쪽에 공사중인 희운각대피소
    신선대의; 뾰족뾰족한 바위모습
    화채능선이 거느린 기암절벽의 봉우리들,

공룡능선과 화채봉이 마주보며 천불동계곡을 형성하고있다, 암봉들이 절경을 이룬다.
    중청에서 바라본 공룡능선의 심장부와 ;울산바위
    중청에서 바라본 공룡능선전경과 울산바위
    중청에서 바라본 천불동계곡의 시작점.; 공룡능선의 신선대와 화채봉의; 암봉들이 조화를 이룬다

한여성의 도움을 받아 인증샷

대청봉에서 바라본 가리봉산과 주걱봉이 멀리보인다. 우측으로는 귀때기청봉, 앞 왼쪽이 끝청.
    대청봉에서 바라본 중청봉,  바로 아래가 중청대피소
    새로 장만한  카메라로,  100배줌으로 당겨본 향로봉! 전에 갖고있는 휴대폰으로는 작은 흰 점으로만 볼수 있었는데...... 그너머가 금강산이란다.
    비슷한 전경의 공룡능선 중심부.. 우측끝이 신선대 전망대가 있는 선선대3봉이다.
    중청에서 소청으로 내려오는 길에 내려다 본 용아장성의 암봉들, 서쪽하늘에 기운 햇빛받아 아름다움을 발한다. 우측끝에 소청대피소

중청에서 소청으로 내려오는 길에  바라본 서북능선의 지릉과 용아장성, 공룡능선의 전경

신선대 전망대 전경... 우측으로부터 1.2.3봉
    어두워지기 직전의; 천당폭포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