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신록의 설악산 2( 공룡능선- 대청봉)
    나의 산행기록 2022. 7. 29. 17:27
    신록의 설악산2( 공룡능선-대청봉)
    * 때: 2022. 7. 26(화)
    * 코스: 소공원-마등령-공룡능선-대청봉-오색(약20km)
    장마철이라 좋은날씨를 고르다가 이날을 골랐고, 이번에도 같은 코스이나 변화를 구하려 코스를 거꾸로 택했다.
    02:50 비선대를 통과하여, 마등령오르는 길에 중도에서 일출을 맞았으나, 장소를 잘못 선정해서 제대로된 일출을 아쉽게도 놓치고 일출 한참후의 장면을 볼수있었다.
    안개가 바다를 이루고 점차 고지대를 향하는 가운데, 부부 유투버(수원)와 한 남성(서울)등 3명과 동행하게됐다.
    유투브(꼬북부부)를 운영하고 있는 부부. 남편이 촬영을, 거의 모든 멘트는 부인이 맡았는데, 감정표현능력이 장난이 아니다. 특히 감탄사를 연발하는 건 거의 프로급인데,   한뜻이 되어 운영하는 부부가 부러울 정도였다.
    마등령삼거리에서 아침을 때우고, 12시에 신선대전망대에 이르렀을때엔 안개가 온 산을 덮어 늘 보던 공룡능선의 대표 풍경을 온전히 볼수없었다. 그런데, 거기서 작년에 만났던 여성사진작가분을 또 만났는데, 나의 갈잎모자를 보고 알아보았단다.
    남편과 함께 이번에는 사진을 찍기위해 비박을  하였고, 일몰 찍으러 다시 내려갈거라 한다.
    작가님이 직접 사진도 찍어줬고 안개끼기 전의 공룡능선 대표전경의 사진도  받았다.  가을에 또 만나자는 인사를 하며 헤어졌다.   동행자 3인은 천불동계곡으로 갈 계획이라 시간이 여유가 있어 안개가 걷힐때를 기다리기로 했으나, 난 대청봉을 거쳐 오색으로 가야하기에 시간이 촉박하여 먼저 신선대를 떠났다.
    희운각대피소에서 점심을 먹고 13:10 대청으로 출발했는데, 소청까지의 구간(1.5km)은 엄청 힘들고 지루했다.
    오후4시에 대청봉정상 인증후 오색으로 향했는데, 사방이 ,가뜩이나 볼만한 경치가 없는 구간이라 바닥만 보며 걷는다.   다리관절에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  악명높은 돌길을 조심조심  무사히 내려오니 어둠이 짙어온다,
    7시10분 오색에 도착, 버스를 3번 갈아타고 소공원주차장에도착, 오늘의 산행을 마감했다.
    몸이 피곤하면 운전할때 차선이 2중으로 보이는데  오늘도   위태위태하게 운전하며 집에오니 밤 10시 반이다. 다음부터는 산행후 차량으로의 이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출발원점 회귀를 원칙으로 해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오늘도 무사히  안전산행을 지켜주신 주님께 무한 감사드린다. 끝

마등령 오르는 길에 본 일출, 판단미스로 제대로된 일출을 못 보았다.
    햇빛받아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공룡능선
    속초시내를 덮은 운해가 설악골로 밀려올라 온다
    햇빛받은 공룡능선이 푸르름의 극치를 보여준다.
    올라오는 운해를 바라보는 세존봉(좌)
    공룡능선
    금새 설악골을 뒤덮는  운해
    대청봉을 향해 날을듯한 큰새봉
    큰새봉옆에서,,, 새처럼 날아볼까?
    마등령 삼거리에서 바라본 1275봉과 범봉릿지, 멀리보이는 건 화채봉이다
    나한봉부근에서 바라본 용아장성 ,멀리 높은 봉이 귀때기청봉이다.
    지나온 나한봉
    운해에 거의 잠겨버린 울산바위
    고릴라바위에서
    지나온 큰새봉을 배경으로
    범봉과 범봉릿지
    범봉(우측끝)과 범봉릿지
    안개덮힌 공룡능선 중심부 ( 신선대 전망대에서)ㅏ
    신선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공룡능선의 심장부( 안개에 완전히 덮히기전; 여성작가님이 찍은 사진을 내게 보내준것이다)
    소청오르는 길에 내려다본 공룡능선
    소청에서 바라본 공룡능선
    공룡능선과 화채능선이 마주하는 계곡에 안개가 가득
    소청에서 내려다본; 용아장성
    소청에서 올려다본 중청봉
    신선대와 계곡
    중청대피소에서 올려다본 대청봉
    중청에서 내려다본 공룡능선
    소청에서 내려다 본 공룡능선
    좌측의 신선대와; 우측의 화채능선 암봉들이 마주하는 죽음의 계곡
    대청봉 정상 인증샷: 마침 1명의 외국인이 있어 주고받았다.
    한바위 위에 5나무가족, 강한 생명력을 본다. 대청봉에서 오색으로 하산길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