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신록의 설악산(대청봉-공룡능선)
    나의 산행기록 2022. 6. 28. 09:43

일시: 2022.6.21(화)

코스: 오색-대청봉- 공룡능선-마등령-비선대-설악동( 20.2 km,주차장이동거리포함, 16시간소요)

새벽 1:20 집을 나서, 오색 음식촌주차장에 주차한후  2:55 남설악 입구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늘 그랬듯이 대청봉까지는 헤드라이트에 의존,바닥만 보며 걷는다. 어둠에 보이지도 않지만 사실 볼것도 없다

오늘따라 안개가 많이 끼어  하늘이 안보이니, 점봉산조차 윤곽이 안잡힐 정도이다.

서울에서 왔다는 여성1명(43.이예지) 과 종일 동행했는데, 나의 큰딸과 같은 나이인데다,  10년만에 처음오는 거라

기에, 안내해주고 보호해 주고 싶은 부성애(?)가 작동해서인지,격의없이 대할수 있었는데, 주요 포인트에서 서로

사진찍어주는 건 기본, 음식도 나눠먹고, 뷰포인트도 알려주며 심심찮게  산행을 할수 있었다.

오늘 날씨는 비교적 맑았으나 약간 뿌옇게 보여 먼곳의 경치가 산뜻하게 보이지는 않았다.

대청봉 오르는 중도에  나의 손위 동서의 소천소식을 들었으나, 내친김에 산행을 계속했다, 아내로부터 점수

깎일것을 각오하면서......

산행 내내 간격을 두고 뒤따라 오던 그녀가 마등령에서 내려오는 길, 비선대 0.8km 남겨놓은 지점에서

탈진과 탈수로 걷기가 힘들다고 주저앉아  난감했으나 달리 도와줄길이 없어  비선대 사무소에  구조요청하러

먼저 내려왔는데,  다행스럽게도 그녀가  사탕 2개를 먹은후 힘을 얻어 금방 뒤따라 내려왔다고 한다.

19시에 설악동에 도착, 양양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오색행 마지막버스를 타기위해, 양양터미널까지 택시로

이동했고, 19:30분 버스를 타고 애마가 있는 오색에 도착 , 오늘의 산행을 마감했다.

오늘도 무사히 산행을 지켜주신 주님께 감사드린다.

대청봉 정상에서의 인증샷

정상에서 바라본 화채능선방향, 뿌옇게 보여 선명하지 않다
    오늘 가야할 공룡능선을 바라보며
    정상에서 건너다본 점봉산 방향, 안개로 시야가 트이지 않는다
    정상에서 바라본 중청봉과 중청대피소, 멀리 뒤에 귀때기청봉
    중청대피소에서  올려다 본 대청봉
    뒤돌아 본 신선대
    잠시 휴식중에... 내가 급히 만들어준 갈잎모자를 쓰고서
    마등령에서 바라본 설악골,
    1275봉릿지,범봉릿지, 천화대를 한눈에,,,, 멀리 화채능선과 화채봉이 보인다
    마등령에서 내려오면서 본,공룡능선의 중심부. 멀리 대청,중청이 보인다
    범봉릿지 아래의 천화대의 중심부 : 멀리 화채능선의 줄기와 화채봉이 보인다
    더 당겨본 풍경
    좌측의 화채능선준령과 우측의 공룡능선준령이 천불동계곡을 경계로 마주보고있다
    설악동에서 바라본 권금성(우측)과 케이블카를 본다(왼쪽아래)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