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신록의 설악산 3( 공룡능선)
    나의 산행기록 2022. 8. 13. 21:32

신록의 설악산3 (공룡능선)

-- 때: 22.8.12 (금)

-- 코스: 설악소공원-비선대-마등령-공룡능선-무너미고개-천불동계곡-소공원

설악산엘 가면서  대청봉을 경유하지 않으면 뭔가 허전한 기분이 들지만,  오늘은 일출과 공룡능선

두마리의 토끼만 잡기로 했다. 등산을 끝내고 주차한곳까지 이동문제도 없앨 겸.

요즘 날씨가 순조롭지 못해  속초,양양,산악(설악산) 일기예보를 주시하다가,산행일자를 오늘로 정했다.

새벽 0시50분 집을 출발, 설악소공원 주차장에 도착했는데,  지난번까지만 해도 5천원이던 주차료를

만원내라기에  ' 나 주차안하고 되돌아가겠다' 며 차를 돌려 2.3km 떨어진 무료주차장에  주차하고

거기서 부터 걸었다. 왕복 약 1시간 걸어 만원 세이브면  백수로선  불만없는 거래(?)

오늘이 음력 7월15일, 달은 둥글었으나,비선대에 이르는길은 나무그늘이라 헤드라이트가 아니면

앞이 전혀 안보인다. 비선대에 도착하기전에 이미 달은 져버렸다.

오늘은 특별히 공룡능선 초행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만들어 보고자  등산앱 "산길샘"을 동원했다.

03:07 비선대를 10여명과 함께통과했다. 03:24 금강굴입구,03:50 장군봉을 벗어난지점에 도착했다.

05:28 일출사진,  06:00 금강문에 도착했다.  06:50  마등령삼거리에 도착,빵으로 아침을 때웠다.

08:03 나한봉을 통과,  08:40 큰새봉에 도착하여  왼쪽날개 바위에 올랐으나 정상엔 제대로 못 올랐다.

09:47 킹콩바위,  10:13  1275봉 안부에 도착했다. 12:30 신선대전망대에서 점심을 먹은후 사진몇장을 찍은 후

하산을 재촉했다.  천불동계곡에 들어서자  물 흐르는 소리가 시원스럽게 들린다.  천당폭포의 물줄기가

비온후라그런지 좀 많아진 느낌이든다. 양폭대피소 조금 지나  개울물에 발을 씻으니 개운하다.

17:00에 비선대에 도착  주된 산행을 마무리했다.

오늘은 40년을 등산했다는 남자(56년생)을 만나,  봉우리 이름도 좀 배웠는데,

오랜만에 날씨가 좋았던 것에 비해 등산객이 그리 많지 않다는 게 그의 생각이었다.

비선대 부근에서 , 은퇴한지 얼마안되었지만,  전국의 100대 명산 도전중이라는 남성을 만나, 산행과 그 기록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무며 케이블카 부근까지 함께 걸었는데, 블러그 자랑을 했더니 한번 방문해보겠단다.

집에 도착해서 등산앱 산길샘을 살펴보니 메모리스트는 있으나  구간 거리등은 찾지 못했고 전체 산행 루트도

저장이 안된것 같다. 좀더 배워야 겠다.

오늘도 산행을 무사히 지켜주신 주님께 감사드린다. 끝

마등령 오르는 길에 일출을 본다
    마등령오르는 길에 좌측으로 보이는 공룡능선 천화대 (범봉 릿지) 1275봉 ,건너편이 화채능선이다.
    1275봉의 끝이 대청봉과 맞물려있다.
    범봉릿지를 크게 본 모습
    마등령 방향의 전경
    금강문 통과하기전
    1275봉과 큰새봉 사이로 멀리 대청봉과 중청봉이 보인다
    받은 햇빛 반사하여   밝게 보이는 공룡능선 의 뒷부분
    범봉릿지

지나온 금강문 사이로 아침햇살이 눈부시다

설악골을 호령하는 세존봉이 아침사열을 하고있다
    1275봉, 큰새봉, 나한봉이 아침점호에 임한다. 멀리 대청봉과 중청봉의 감시를 받으며
    설악산의  불침번, 세존봉!
    큰새봉 왼쪽에  1275봉, 멀리 대청봉,중청봉,서북능선과 용아장성이 푸르름을 뽐내고 있다
    나한봉을 지나며 우측으로 중청봉에서 시작하는 서북능선과 소청에서 시작하는 용아장성을 본다

뒤돌아 본 나한봉
    범봉릿지 건너편의 화채능선을 본다, 우측높은곳이 화채봉
    조물주의 조각품인가? 오묘함이 놀랍다
    공룡능선에서 제일높은 1275봉
    킹콩바위 부근의  이름모를 바위
    킹콩바위
    큰새봉을 지나서
    범봉릿지를 당겨본다
    촛대바위
    노인봉(좌측)과 무명의 봉우리들
    1275봉을 뒤돌아 본다
    신기한 바위들
    우측으로 용아장성을 본다
    공룡능선의 심장부, 1275봉 ,범봉등 주요봉우리들이 모여있다
    범봉우측의 전경, 멀리 중앙에 울산바위가 보인다
    신선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화채능선의 예하 봉우리들,멀리중앙에 달마봉이 보인다
    신선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대청봉
    천당폭포:천불동계곡 마지막 폭포, 속세에서 온갖 고난을 겪다가 이곳에 이르면 마치 천당에 온것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양폭대피소
    비선대에서 바라본 장군봉(좌측: 금강굴이 있다),오른쪽 끝이 적벽, 암벽등반 명소이다.
    소공원 진입로에서 보이는 토왕성폭포, 평소에는 물줄기를 보기 힘들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