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2022 새해 첫등산(설악산)
    나의 산행기록 2022. 1. 9. 22:34

-  날짜: 2022.1.4(화)
    -  코스:오색-대청봉(일출)-천불동계곡-설악동공원(18.3km)

02:10 강릉집을 출발,오색'산채 음식촌'주차장에 도착하여,도시락에 컵라면으로 이른아침을 해결하고,산행쥰비를 한다.
    지난번 송년등산시 곤란을 겪었던 터라 아이젠과 각반도 챙겼다.오색엔 눈내린 흔적이 없다.
    오색출입문이 열리길 기다려,03:55 발길을 내딛는다(오늘도 혼자)
    대청봉 7부능선쯤까지는 눈이없고 바람도 없어 큰 추위는 못느꼈다.출발 30분후 38세청년에 추월당한다. 신년 첫 등산에서 처음 만나 반갑다며 내가 악수를 제의했다. 서울에서 왔는데 홍천에 어머니 보러갈 시간때문에 대청봉에서 오색으로 내려올거란다.
       일출을 보려는 일념으로 열심히 걸었지만 ,출발 3시간 45분만에 대청봉에도착 일출을 보았으나 지난번에도 이번에도 눈이 다져져 얼어붙은 길핑계를 대더라도 많이 늦은 거다.
    정상에서 일출사진을 찍고 주위조망 사진을 몇장 찍은후,먼저 도착한 그 청년과 헤어지고 중청대피소로 서둘러 내려왔다.
    정상에서 셀카도 찍으려했으나 손이 어는 것 같아 포기했다.
    간식을 먹고 몇군데 카톡도 보냈다.........자랑도 할 겸.
       대피소에서 나오려 할때 파주에서 왔다는 부자(55세,25세)일행을 만났다.나와같은 시각에 한계령에서 출발했다고 하니 엄청 삐른 걸음으로 온거라,부럽다는 생각도했다.
    중청대피소에서 소청을 거쳐 무너미고개까지는 눈이 많이 쌓여있어 곳곳에서 생눈을 파야했고 가파른 눈길에 의도치않게 엉덩이 썰매를 타기도 했다(10~20m,4군데)
    13:00 양폭대피소에서 점심을 먹었다.오늘 만난 오가는 사람은 10명도 채 안된다.15:35비선대를 지나 아이젠을 끌렀다.
    16:40 시내버스 승강장에 도착,산행을 마무리 했다(12시간 45분소요).오늘도 산행을 무사히 지켜주신 주님께 감사드린다.
           * 시내버스로 해맞이공원까지, 거기서 양양행 시내버스로 갈아타고,양양에서 1시간을 기다려 오색행버스를

탔다. (18:30양양출발 19:00오색도착) 끝.
           *  사진은 송년등산때와 비슷하고 얼어붙은 천당폭포가 특이했다.( 비슷한 사진이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대청봉 정상에서;구름위로 보는 일출
    울산바위 방향
    공룡능선, 마등령, 황철봉 방향
    화채능선
    대청봉에서 바라본 중청봉
    좌측의 가리봉과 우측의 귀때기청봉
    오색방향의 점봉산
    공룡능선

소청에서 바라본 북쪽방향의 향로봉(흰색군사시설) , 그 넘어가 금강산이라 한다
    서북능선의 귀때기청봉
    당겨본 귀때기청봉
    가리봉(한계령국도 건너편) 과 그 옆의 주걱봉
    당겨본 가리봉과 주걱봉
    오색방향의 점봉산(좌)과 한계령휴게소 앞산(우)
    소청으로 내려가면서 본 신선대(좌) 와 화채능선의 산줄기가 마주보며 천불동계곡을 시작한다
    향로봉(흰색군사시설), 그너머가 금강산이라 한다

화채능선
    중청대피소에서 올려다 본 대청봉
    신공룡능선의 시작점,신선대의 전경
    신선대에서 마등령에 이르는 공룡능선 전경( 멀리 중앙에 울산바위)
    당겨본 울산바위 전경
    1275봉,범봉등이 모여있는 공룡능선의 심장부와 울산바위(우측)
    소청에서 바라본 서북능선(위)의 귀때기청봉과 그줄기, 용아장성(아래능선)의 일부

용아장성
    신선대 전경
    의도치 않게 썰매타고 내려온 비탈길( 소청- 희운각 간 4~5개소)
    신선대(좌중간)를 마주보는  화채능선(만경대)
    공룡능선( 범봉: 좌)너머로 보이는 울산바위
    천불동계곡의 시작점, 신선대와 화채봉줄기가 마주본다
    공룡능선
    신선대앞에서 셀카
    공룡능선의 시작점 , 신선대의 황홀한 모습
    지나온 길을 뒤돌아본다 (좌 :대청봉, 가운데: 중청봉, 우측 :소청봉)
    얼어붙은 천당폭포
    얼어붙은 천당폭포, 승천하는 용의 등뼈모습이 이렇지 않을까?
    양폭대피소
    얼어붙은 오련폭포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