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2021년도 송년등산 (설악산)
    나의 산행기록 2021. 12. 19. 23:41

* 일자: 2021.12.16(목)

* 코스: 오색- 대청봉-천불동계곡-비선대-설악동(-시내버스-해맞이공원- 시외버스 -오색)

금년을 보름 남겨놓은 이날  설악산으로 송년등산을 다녀왔다. 지난10.28 에 다녀온후

1개월19일만이다.

새벽2시10분에 집을 나서, 오색 산채음식촌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색탐방지원센터에서

나혼자 기다리다  03:55 출입문이 열리면서  산행을 시작했다.

계곡 등산로 몇군데엔  가랑잎이  무릎이 빠질정도로  쌓여있다. 바람이 그다지 차지는 않았으나

너무 조용해 으시시할 정도이고, 사방이 깜깜한지라 헤드라이트에 의존 바닥만 보며 걷는다.

출발 한시간정도 후에 나중 출발한 3명일행에게 추월당했다.  오늘따라 기운이 없어 걷는게

속도가 나지 않아,  대청봉까지 평소 3시간10~20 분 걸리던게, 오늘은 3시간40 분이나 걸렸다.

이젠 더 늙어서 일까?   대청봉에는 일출 볼 시간을 넘겨서 도착했는데, 오늘 날씨가 흐린게

천만다행(?)이다.  흐리지 않았으면 일출을 보지 못해  얼마나 아쉬워 했을건가?

정상부위에는 등산로에 눈이 조금 쌓여있고, 정상에는 아무도 없어 주위를 둘러보며 사진을 찍은후

정상표지석에서  셀카를 찍을까 했는데, 날씨가 너무추워 손가락이 얼 정도라 셀카는 포기했다.

중청대피소에서는 아까본 일행이 아침을 먹고 있었다. 나도 고구마로 아침을 때우고

몇군데 카톡으로 정상에 올랐음을 신고했다.

중청에서 희운각대피소로 내려가는 길엔 눈이 많이 쌓여있다.

소청봉에서 아까의 그 일행과 사진을 찍어 주고 받고했다.  눈에 대한 제대로된 장비없이 온게 걱정되었다.

소청에서 희운각대피소로 내려가는 가파른 길 몇군데에서 주저앉으며 썰매타듯 내려왔고,

양말 속으로 눈이 들어가는걸 막기위해  무릎보호대를 용도변경하여 응급대처했다.

소청봉에서 눈길을 내며 내려오다, 먼저만났던 3명일행이 자기들이 앞서 길을 내겠다하여

"길 내는 김에 포장까지 잘 해달라"는 농담을 하며 뒤따라 내려왔고, 그들은 공룡능선으로 향했다.

무너미고개 조금 내려가서부터는 눈이 없어 걷기 좋았다.

천불동계곡에서 부터는 좌우로 암벽과 암봉들이  본래의 모습을 적나라 하게 드러낸채

등산객을 맞는다. 나뭇잎이 없는 겨울에만 볼 수있는 설악산의 본모습을 본다.

양폭대피소에서 아내가 준비해준 보온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한다.

오늘은 같은 방향의 등산객도 , 마주치는 등산객도 별로 많지 않았다.

14:35 비선대에 도착했고, 15:25 설악동 버스정류장에 도착했다.

시내버스로 해맞이 공원까지,  해맞이 공원에서 시외버스로 애마가 있는 오색에 도착,산행을 마감한다.

오늘따라 힘이 좀 들었으나, 무사히 산행을 지켜주신 주님께  감사드린다.

대청봉 정상표지석, 눈바람에도 꿋꿋함을 보여준다
    정상에서 바라본 남쪽방향의 점봉산(구름에 덮혀있다)

신선대로 시작되는 공룡능선(좌측), 천불동계곡을 바라본다
    중청봉(우측:원형군사시설있는곳), 중앙멀리 귀때기청봉, 좌측 멀리 가리봉(좌중간),
    중청대피소에서 바라본; 공룡능선, 왼쪽능선은 중청에서 소청,희운각으로 내려가는 능선
    금년겨울 처음, 상고대를 본다(대청에서 중청대피소 도착전)
    공룡능선(좌)와 우측 화채능선, 중앙 멀리 울산바위가 보인다
    중청대피소 에서 내려다 본 공룡능선
    중청대피소에서 지나온 대청봉을 뒤돌아 본다
    중청대피소에서 소청봉으로 가는 길에 많은 눈이 쌓여있다, 나의 발자국을 뒤돌아 본다( 내 발자국이 첫발자국)
    소청봉으로 가는길에 바라본; 화채봉(좌측) ,대청봉줄기(우측)

내리막 길에도 눈이 많이 쌓여있다
    서북능선의 귀때기청봉과 그 줄기의 위용을 본다. 좌측 멀리 구름을 이고있는 가리봉이 보인다
    지나온 길을 뒤돌아 본다 (우측 끝이 대청봉)
    좌측은 귀때기청의 줄기, 중앙이 용아장성, 우측이 공룡능선의 일부
    공룡능선의 시작점 신선대와 화채봉의 줄기의 암봉들이 마주하며 천불동계곡을 이룬다
    소청봉에서 귀때기청봉을 배경으로
    소청에서 희운각으로 내려가는 길, 지나온 눈비탈길을 뒤돌아본다
    신축공사 마무리중인 희운각대피소, 좌로 신선대, 우측에 화채능선
    언제 보아도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신선대
    용아 장성과 공룡능선이 이루는 계곡의 시작점
    당겨본 신선대 모습
    신선대를 배경으로 (헬기 인명구조용 구조물위에서)
    신선대 전체 전경
    천불동 계곡을 내려오면서 좌우로 보이는 기암절벽 ,계곡의 경치---카메라에 전체를 담지못하는게 아쉽다
    천불동계곡을 이루는 좌우의 암봉들을 본다
    천당폭포
    양폭대피소와 그 뒷 암봉
    양폭대피소 맞은편의 암봉
    5개의 폭포가 연이어 있다하여 오련폭포,,
    거울같이 맑은 수면에 비친 바위산 모습
    귀면암 옆모습
    귀면암 앞 모습,
    멀리서 본 장군봉의 위용
    장군봉 건너편에 있는 암봉
    중앙 높은 봉이 장군봉이다.
    장군봉(좌: 금강굴이 있다) 과 적벽(우측)---- 암벽등반및 훈련장소로 유명하다
    암봉 상부가 아름다움을 보이기 위해선 바닥에서 받쳐주는 든든한 기초가 중요하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