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설악산 " 공룡능선의 가을"(1)
    나의 산행기록 2023. 10. 7. 10:46

단풍소식을 가장먼저 전하는 설악산!  공룡능선을 찾았다.
    * 때:  2023.10.6 (금)
    * 코스: 소공원- 비선대-마등령-공룡능선-천불동계곡-소공원(19.1km)
    주말을 피해 오늘을 택했는데, 주차장에 등산준비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 02:46에 이미 문이 열려있는 비선대를 통과했다.  가파른 돌길 오르는 초반에 젊은 친구들4명이 추월해갔고,  그후 몇명이 앞서갔는데, 마등령 삼거리 전에 있는 봉우리에 도착하여 모두들 해뜰시간을 기다렸다.   해가 모습을 보이자 모두들 환호성을 지른다.
    해는 떴어도 역광이라 화채능선의 뒷 부분, 공룡능선 범봉릿지는 아름다움을 발하지 못해 아쉽다.
    나한봉 오르는 길에  마등령을 바라보는 나를 발견한 양양 산다는 한 젊은 친구가 " 모습이 멋있다"는 거짓말을 하며 나에게 사진을 찍어주었다.  이어서 등산로 옆 빈터에서 아침을 먹을 겸,  일출사진을  카톡으로 보내고 있는데, 왠 잘 생긴 남성이 나를 보고 "갈잎모자"님이지요? 라고 하여 의아해 했는데, 지난 5.31 공룡능선 산행길에 처음만나  내가 아는 한 이곳 저곳 안내(?)도 해주고 사진도 찍어줬던 서울에서 온 이종찬(60대), 그 분이었다. 길을 뒤로하고 앉아있는  나를 알아보아 놀라웠다. 오늘은 친구(남 여 1명)들과 동행이란다.
    반가운 마음에  사진도 찍어주며 한동안 동행했었는데,  중도에서 만난 , 서울에서 온 76세 목사님 일행에게 몇군데에서 사진을 찍어주던중   신선대 전망대에서  인사도 못하고 헤어지고 말았다.

오늘도  천불동계곡에  접어 들어 전번처럼  계곡물에 발 담그고 점심을 해결했다.
    단풍은 기대했던 것에 비해 좀 실망이다.   다시 올 핑계거리가 생겼다. 오늘도 무사히 산행을 지켜주신 주님께 감사드린다.

마등령에서 30여분을 기다린 끝에 본 일출: 그간 여러번 마등령에서 일출을 보았지만, 수평선 일출은 처음이다. 내심 오메가 까지 기대했으나 과욕이었다. 속초지방의 일출시각은 06:25 였으나,실제 06:19 에  해가 뜨기 시작했다.

햇빛을 받은 범봉릿지와 1275봉 큰새봉 .멀리 화채능선과 화채봉
    옅은 단풍이 든 큰새봉(좌)와 나한봉(우),멀리 대청봉과 중청봉

마등령3거리에서 내려다 본 설악골. 세존봉(좌)이  공룡능선과 천불동계곡을 호령하고 있다

1275봉의 옆모습
    공룡능선,멀리 화채능선과 대청,중청봉
    마등령3거리에서 내려다본 설악골과 맞은편의 화채봉
    나한봉을 지나며 우측에 보이는 용아장성(중간)과 멀리 서북능선
    1275봉(좌)와 큰새봉(우),멀리 대청,중청봉
    금방 날듯한 큰새봉의 위용
    나한봉 지나며 인제 북면 방향에 펼쳐진 운해

나한봉
    나한봉에서 마등령을 바라보며. 지나가던 젊은 청년이 찍어준것..
    1275봉을 바라본다
    멀리 보이는 대청,중청봉
    킹콩 바위
    지나온 큰새봉을 뒤돌아 본다
    촛대바위와 건너편릐 작은 무명봉들
    공룡능선 전망대,신선대(3봉)이 앞에 보인다
    전망대 가기전의 무명봉들...
    노인봉(좌)와 뮤명봉들
    범봉릿지와 설악골(좌골)
    범봉과 범봉릿지
    1275봉의 옆모습
    공룡능선에서 우측의 서북능선과 용아장성
    유선대(중앙) ,그아래 장군봉,멀리 울산바위
    지나고 뒤돌아본 큰새봉(좌) ,1275봉
    서북능선과 구곡담계곡

신선대 전망대
    전망대 도착전에 바라본 범봉릿지
    ㅣ공룡능선이 품고있는 황홀한 모습의 바위
    바위너머로 보이는 화채능선
    전망대에서 바라본 공룡능선의 중심부
    전망대에서 본ㅍ대청,중청,소청봉
    신선대1봉의 전경
    천불동계곡을 경계로 신선대1봉의 끝자락과 화채능선의 절벽이 마주하고 있다
    천불동 계곡을 내려오다 우측에 보이는 암벽들
    천당폭포

오련폭포 맞은 편에 보이는 암봉들
    유선대와 장군봉(우측: 금강굴이 있다)
    비선데에서 처다본 장군봉, 무명봉,적벽
    비선대 더리에서 본 천불동계곡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