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북유럽 (4국)여행 요약 <1 >( 덴마크편)
    여행 이야기 2024. 6. 26. 16:42

아내의 한마을 초등학교 단짝 4명의 패키지 여행에  짐꾼겸 찍사로 동행하게 됐다.
    -기간:24.06.16~ 6.24
    -방문국: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코스:  인천공항- (헬싱키공항 경유)- 덴마크 코펜하겐- 노르웨이- 스웨덴-헬싱키공항-인천

제1일 (6/16 일)
       아내(나포함) 와  친구2명은 12시 강릉발 공항 버스로 인천공항에,  안동사는 친구1명은 따로 인천공항에
    여유있게 도착하여  모두투어 가이드와 미팅을 끝냈는데, 전체인원은 32명(그중 남자4명)이었다.
    비행기(핀란드항공사) 좌석번호 대로 앉다보니, 중앙3석중 내가 왼쪽, 가운데 젊은 여성, 아내가 오른쪽이다.
    1시간정도 비행하다 젊은 여성이 바로 앞좌석의 남자와 신혼여행중이라는 걸 알고, 내 바로앞의 여성( 타지에서 온 우리와 같은 여행맴버)에게  바로 뒷좌석으로 옮기기를 청했더니 흔쾌히 응해, 내가 중간자리에 앉고, 신혼커플을 같이 앉아가도록 배려해 줬다. 장시간 비행에 중간좌석은 화장실출입등에 불편하여 양쪽에 앉기를 선호하는 편이나,  아내가 옆이니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았다.
    지금까지 비해기를 그리 많이 탄건아닌데,  도착 몇시간을 남기고 기류악화때문이라는 데  엄청 흔들리고  툭 떨어지고
    뭔 일이 날것 같아 마음 조이며  별에 별 생각을 다하는 경험을 하게됐다.

비행기에서 내려다본 구름,공항도착,버스로 이동

제2일(6/17)
    <코펜하겐시청(외관) 과 안데르센 동상>
    시청은 1905년에 완공, 정문 입구의 발코니 위엔  카톨릭교회의 고위 성직자였던, 압살롱(Absalon)의 금박을 입힌 전신을 볼수 있고 왼쪽의 시계탑은 (높이 105m, 300계단)이라 한다. 도로변에 있는 안데르센 동상

<인어공주>
    헨리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에서 동기가 되어 1913년 만들어졌고, 처음 위치에서 계속 바뀌어 현재의
    장소에 위치한다.

게피온 분수대로 가는 도중 왕족의 동상, 왕족의 전용요트장등이 있다.

<게피온 분수대>
    농경과 축복의 여신 게피온이  4마리의 소를 이끄는 형상,  자신의 소를 이용 스웨덴의 옛지역의 땅을
    일궜다는 신화에 나오는 여신이다, 뒤에 있는 교회는 1887년 완공된  알반교회(성공회 교회).

<아말리엔보르성: 덴마크 왕실의 거주지 ,외부관람> 네개의 궁전이 있다

<뉘하운: 상인들의 항구>

<크루즈 페리 승선  DFDS)
    15:00코펜하겐 에서  노르웨이의 오슬로  출발( 6/18  10:00 하선예정)  6/17석식:,6/18 조식 =선상식

Designed by Tistory.